본문 내용 바로가기

인천문화포털 아이큐

  • home
  • 문화행사

문화행사

목록

무용인천시립무용단 Inside-Out <산-64번지>

  • 2018.08.31 (20:00)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관람료
전석 1만원
주최/주관
인천문화예술회관
문의처
1588-2341
홈페이지
http://art.incheon.go.kr/app/reserveDay-5/8076
인천시립무용단 기획공연

인천시립무용단(예술감독 윤성주)의 기획공연 [Inside-Out]은 무용수로서 뿐 아니라 안무력을 가진 단원들의 기량을 밖으로 펼쳐 보이는 창작 공연이다. 단원들이 직접 창작 소품(小品)을 안무했던 <단원작가전>에서 한걸음 나아가, 단체의 레퍼토리공연으로 지속할만한 작품을 키워내고자 하는 기획의도를 담았다.  엄정한 선정 오디션과 세 차례에 걸친 쇼케이스 등으로 단단히 다져진 작품을 통해 한명의 안무가가 세상에 탄생하는 순간을 함께 하는 새로운 묘미를 선사한다.





N포세대를 위로하는 댄스-쓰루 뮤지컬 (Dance-through Musical)


유봉주 안무·연출의 <산-64번지>

작품 <산-64번지>는 산동네에 사는 다양한 인간군상을 통해 서민들의 희로애락과 녹록치 않은 현실을 반영한 이야기를 담은 무용극이다. 삼포, 사포세대를 자칭하며 지친 삶을 이어나가는 것만으로도 벅찬 요즘 사람들. 이웃에게 건네는 위로의 한마디마저 불어온 재개발의 바람 속에 흩어지고 만다. 평균보다 조금 못하거나 조금 나은 4와 6 사이의 사람들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러나 밝지만은 않은 현실을 직시하며 그려낸 이번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작은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대사 없이 노래만으로 이어진 뮤지컬을 ‘송-쓰루 뮤지컬’(Song-through Musical)이라고 하는데 이번 <산-64번지>는 일종의 댄스-쓰루 뮤지컬(Dance-through Musical)로, 관객들이 좀 더 쉽고 가깝게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무용과 극을 뮤지컬 스타일로 접목했다.

춤이 선사하는 직관적 감동과 스토리가 갖는 묵직한 힘으로 관객을 작품 속으로 끌어들일 <산-64번지>는 인천시립무용단이 관객에게 건네는 한여름의 작은 휴식이 될 것이다.




<공연내용>

따닥따닥 답답하리만치 옹색하게 붙어있는 허름한 집들.
심하게 경사진 오르막에 겨우겨우 매달려 있는 그곳의 사연 많은 사람들은 세상 한파에 밀리고 밀려, 끝내는 오르기도 벅찬 ‘산-64번지’에 둥지를 틀었다.

 어느 날 시작된 재개발 소식에 사람들은 술렁이고, 서로 위안이 되어주던 이웃 사이도 하나 둘 분열이 시작된다. 없어서 좋았던 시간들은 순식간에 냉기로 가득차고 삶은 경사진 오르막처럼 위태로워진다.

결국 누군가를 위한 재개발은 시작되고 사람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따뜻한 정감은 시멘트 바닥에 묻히고, 산동네에는 뾰족한 아파트가 하늘 끝까지 솟아오른다.




<안무자소개>

안무 / 유봉주

인천시립무용단 을 통해 안무가로 선정된 유봉주 단원은  폭넓은 캐릭터연기를 소화하며 인천시립무용단의 다양한 공연에서 주역으로 활약해왔다. 유머러스함 속에 진지함을 갖춘 유봉주는 무용단의 <춤추는 동화>, <문학 속으로> 등 여러 작품에서 안무·연출을 맡기도 했다.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연을 통해 안무가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주요활동-

인천시립무용단 제59회 정기공연 <춤극 명성황후> 주역 (고종 역)
                         제69회 정기공연 <풍속화첩-춤, 사랑가> 주역 (이몽룡 역)
                        제79회 정기공연 <가을연꽃> 주역 (김좌점 역)
                       제80회 정기공연 <하아얀 소년> 주역 (흰둥이 역)

정기공연 <호두까기인형> 조안무

기획공연 <문학속으로 - 독백에 머물다> 안무
              <춤추는 동화 - 신데렐라> 안무

인천시립극단 뮤지컬 <사랑과 광증> 조안무 등

목록
분야
테마

선택 초기화